Travel

주변관광지

강화루지, 갯벌센터, 옥토끼 우주센터 등 강화도의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MOOLDOL STORY PENSION

물돌이야기 소개

오시는 길

객실정보

나무 (1층스파단체)

흙 (원룸형)

달 (복층다락방)

물 (복층다락방)

해 (복층다락방/야외테라스)

물돌 (별채가족룸)

예약안내

실시간 예약

바베큐

야외주차장

수영장

족구장

주변관광지

장화리일몰조망지 travel info

강화의 서쪽 해변은 일몰로 유명합니다. 붉은 노을로 물든 서해의 섬들과 바다를 바라보노라면 그 따스함에 마음속까지 물들 것 같습니다. 저무는 해는 하루의 갈무리이자 새로운 시작을 위한 준비입니다.

자그마한 섬을 뒤덮을 만큼 그케 떨어지는 일몰은 바다와 갯벌을 가르고 가슴까지 다가와 얼굴과 마음을 물들입니다. 해는 바다로 떨어지고 그 위로 기러기가 무리지어 나는 광경을 상상해보세요. 장화리로 오시면 그 상상이 이루어집니다 .

강화루지 travel info

특별한 동력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땅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트랙을 내려오는 다이나믹한 체험 레포츠시설로 방향조정과 제동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동력 바퀴 썰매입니다.

트랙 경사도는 완만하지만 곡선 코스가 반복되는 트랙으로 이내 속도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보호구만 착용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입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travel info

옥토끼 우주센터는 북향으로 20여 미터 경사진 강화도산지 8,000여평의 대지에 계획된 우주과학 테마파크로, 어린이들이 우주과학, 항공, 로켓, 항공우주 체험시설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실내외 전시, 놀이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된 실내공간은 4층으로, 전시관은 대부분 경사 지형에 묻혀있는 반 지하공간으로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여 기존 지형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지형을 형성화 하였습니다.

강화 갯벌센터 travel info

강화도 남단의 갯벌은 세계 4대 갯벌중의 하나로서 천연기념물 제419호로 지정되었으며 그 크기가 여의도의 52.7배에 달합니다. 2005년 통나무갯벌센터를 설립하여 밀물 썰물의 드나듦을 알 수 있는 수족관 및 저어새 모형의 전시관을 설치하고 2층은 전망대 디오라마 전시실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강화갯벌센터에 방문하시면 갯벌과 생물, 갯벌의 중요성 등 재미있는 갯벌이야기와 더불어 농게의 힘자랑, 염생식물 관찰, 저어새 관찰 등이 가능하여 갯벌을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교육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동막해수욕장 travel info

천혜의 갯벌을 품은 강화도 본섬의 유일한 해수욕장입니다. 바닷가 명소로는 강화도 남쪽의 화도면 장화리에서부터 동막리에 이르는 해안도로가 으뜸으로 손꼽을 만하며, 도로변이나 인근 음식점의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서도 편안하게 일몰을 감상할 수 있고, 분오리 돈대에서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석모도에서는 민머루해변이나 장구너머포구가 일몰 감상의 포인트입니다. 활처럼 휘어진 해변은 물이 빠지면 끝없이 펼쳐진 갯벌이 드러나 조개, 칠게, 고둥, 가무락 등이 다양한 바다 생물들이 많이 잡혀 아이들과 함께 갯벌체험을 즐기기에 아주 좋습니다.

마니산 travel info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에 있는 산으로, 마리산(摩利山)·마루산·두악산(頭嶽山)이라고도 합니다.

백두산과 한라산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해발고도 469.4m의 산으로, 강화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산세가 아기자기하고 주변에 문화유적지가 많아 봄부터 가을까지 많은 관광객과 등산객이 찾고 있습니다.1977년 3월 산 일대가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전등사 travel info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吉祥面) 정족산성(鼎足山城) 안에 있는 사찰입니다.

이 절에는 보물 제178호인 전등사 대웅전(大雄殿), 보물 제179호인 전등사 약사전(藥師殿), 보물 제393호인 전등사 범종(梵鐘)이 있고, 대웅전에는 1544년(중종 39) 정수사(淨水寺)에서 개판(改版)한 《묘법연화경(妙法蓮華經)》의 목판 104장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광성보 travel info

광성보는 현재 사적 제 22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매년 음력 4월 24일에는 어재연 장군을 비롯하여 장렬하게 전사한 무명용사들에 대한 광성제가 11:00부터 봉행됩니다.

이 광성보는 당시에 사용한 대포와 포대, 성이 잘 남아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답사 오기에 좋으며, 바다를 내려다보는 전망과 돈대의 곡선 모양이 인상적입니다.